본문 바로가기

2018 유럽 /스페인 바르셀로나

::스페인 전통 공연, 플라멩코:: 바르셀로나 센트럴 가든 호스텔

안녕하세요~ 적극적한량입니다 :)

 

오랜만에 유럽 여행기를 이어 쓰네요~

 

오늘은 스페인의 전통 공연인 플라멩코 관람 후기를 가져왔습니당🙂

 

플라멩코 공연은 호스텔을 통해서 볼 수 있었는데요, '플라멩코 공연+ 샹그리아 + 스낵' 해서 12유로였습니다!

 

바르셀로나 센트럴 가든 호스텔을 이용하시는 분은 참고해 주세요~~

 

전통 공연을 바르셀로나 전에 포르투에서 먼저 즐겨봤는데요.

 

스페인이 플라멩코라면 포르투갈은 파두였습니다!

 

https://eudaimonia0.tistory.com/47

 

::포르투 파두 공연 추천, A Caso do Fado:: 한이 서린 포르투갈 전통 민요

안녕하세요~ 적극적한량입니다! 우리나라에 '한'의 정서가 있다면, 포르투갈엔 슬픔, 애잔함, 운명적인 세계관, 그리고 바다 사람들의 진한 향수로 대표되는 '사우다지(Saudade)' 정서가 있는데요. 이런 '사우라..

eudaimonia0.tistory.com

포르투 하면 포트와인, 에그타르트에 이어 생각날 정도로 매우 재밌어서 이번 플라멩코 공연도 무척 기대됐습니다😋

 

호스텔에서 다 같이 예약한 것이라 공연 보러 가기 전에 간단한 식사를 준비해줬습니다!

 

샹그리아도 함께!

 

그때는 블로그를 안 할 때라 제대로 사진을 못 찍어서 다른 사진을 가져왔습니다ㅠ

 

이런 식으로 거실에 플레이팅 된 음식을 뷔페식으로 담아서 다 같이 모여 먹어요!

 

이 호스텔이 인생 첫 호스텔이기도 해서 이런 분위기가 신기하고 즐거웠어요ㅎㅎㅎ

 

샹그리아와 간단한 요기를 하고 다같이 시간에 맞춰 나갑니다!

 

15분 정도 거리(?)에 공연장이 있어 다 같이 걸어갑니다~~

 

 

 

정말 격정 그 자체인 공연이었습니다,,,

 

플라멩코는 노래(칸트), 춤(바일레), 음악적 기교(토케)로 구성됩니다!

 

정말 화려한 솜씨의 기타 연주자와, 구성원들의 박수 및 발구르기로 박자를 만들고,

 

집시들의 피 끓는 한을 노래하는 것답게 노래와 춤에서 슬픔, 비통함, 구슬픔 등의 감정 등의 풍부한 감정을 분출합니다.

 

약간 무섭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

.

솔직히 저는 플라멩코 공연이 불호였는데, 그 이유가 박수가 너무 빠르고 커서 정신없었던 이유가 컸어요!

 

기대 엄청 했는데 재미가 없었어요,,,저는,,,

 

근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엄청 좋아하더라고요!

 

같이 간 친구 한 명은 저랑 같은 느낌이었고ㅋㅋㅋ 다른 한 명은 너무 좋았다고 감탄하더라고요!

 

호스텔 사람들이 정말 재밌지 않았냐고 하길래,,, 그렇다고는 했지만,,,, 저는,,, 아니었던 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