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 유럽 /이탈리아 로마

::로마 숙소, 에어비앤비:: 추천 후기

안녕하세요 적극적한량입니다!

 

바르셀로나에서 로마로 라이언 에어 타고 넘어왔습니다.

 

늦은 시각 떼르미니 역은 치안이 엄청 안 좋대서 택시를 예약해서 숙소까지 갔는데요!

 

아저씨가 완전 베스트(?) 드라이버셨어용ㅋㅋㅋㅋㅋㅋ

 

로마는 차도가 돌길에 엄청 좁고 길가에 주차된 차가 엄청 많은데도 속도를 늦추지 않으세요!

 

10시 넘으면 37유로에 추가로 5유로 내야 한댔지만, 10분 정도 늦었다고 추가 요금을 내라고 하진 않으셨어요.

 

운전하면서도 명소들 알려주려 하시고 친절하셔서 덕분에 로마의 첫 이미지가 되게 좋았습니다 :)

 

친구가 아마 인터넷 카페 통해서 택시 예약을 한 것 같아요, 혹시 자세한 정보 필요하시면 댓글 주세요!

 

물어봐서 답글 드릴게요~~

 

이제 이 포스팅의 본 주제로 넘어가 로마의 숙소에 대해 얘기할게요!

 

저는 에어비앤비를 통해 숙소를 잡았습니다.

 

https://www.airbnb.co.kr/rooms/350977

 

Nice home near Forum and Coliseum - 로마의 Apartments에서 살아보기, Lazio, 이탈리아

이탈리아 로마의 집 전체 Hello everyone, my name is Leila, I'm waiting for you in my lovely home located two minutes from the Forum and the Coliseum in the heart of ancient...

www.airbnb.co.kr

11시쯤의 늦은 밤에 도착했는데도 호스트께서 클래식 음악을 틀어놓고 기다리고 계셨어요.

 

택시에 내려 집을 잘 못 찾자 마중까지 나와주셨어요~

 

2018년 10월에 갔을 때는 2인용 침대 하나와 1인용 침대 하나가 있어서 세 명까지 숙박이 가능했는데, 포스팅하면서 다시 들어가 보니 침실 구조가 바뀌며 2명 숙박으로 바뀌었네요.

 

숙소 근처 마트와 빨래방 그리고 명소까지 다 설명해주시고, 추천 맛집도 알려줘요!

 

이때 명함 보여주면 할인된다고 들어서 스파게티 먹으러 갔는데 아니었어요...!

 

제가 잘 못 들은 것일 수도 있어요!! 두 분이 친구라 추천해 준 것인가 봐요ㅎㅎㅎ

 

맨 아래칸은 프라이빗!! 사진용으로 열어만 두고 건들지는 않았습니다~~

에어비앤비를 많이 이용해봤지만, 조식 제공은 처음이라 어떻게 제공하는지 궁금했는데 기본 재료와 시리얼, 과자, 커피와 차를 구비해 놓으시는 거였어요!!

 

넉넉한 양을 준비해 주시고 마음껏 먹으래서 행복했어요ㅋㅋㅋ

 

아쉬웠던 점은 세탁기가 딱 저희 오기 전에 고장 나서 못 썼다는 것이었고, 위치가 좋아서 그런가 금요일 토요일 밤에 좀 시끄러워요ㅠㅠ

 

이번 숙소는 정감 가는, 친구네 집에서 하루 묶는 느낌의 숙소였어요!

 

살짝 부족해도 너무 친절하셨던 호스트 덕분에 그럴 수도 있지 뭐~ 하며 넘어가게 되는?!

 

로마에서 숙소 찾으시는 분들께 참고가 됐으면 좋겠네요~~

 

안전한 여행 하세요! 특히 떼르미니,,,